큰사(CNSA)계 CNSA 캠퍼스에는 각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그리고 CNSA의 학생들 또한 계절이 흐름에 따라 저마다의 옷을 찾아 입으면서 아름답게 성장합니다

학교 소식 미디어 CNSA 소식

20. 11. 10 [행사] 2020소프트웨어(SW) 연구과제 발표회, 1년의 준비, 완벽한 끝맺음Writer관리자조회수274

*본 발표회는 코로나19 예방수칙에 근거하여 마스크 착용, 마이크 덮개 씌우기, 장갑 착용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습니다.
 

11월 3일, 6기 학생들이 1년 동안 준비한 연구들을 뽐내는 자리가 펼쳐졌다.
 
소프트웨어 연구과제 발표회는 충남삼성고 IT 디플로마 학생들이 1년 동안 개인 또는 팀끼리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연구한 결과물들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이 행사는 매년 진행되는 행사로, 2학년들이 자신의 연구에 대해 설명하면, IT 디플로마를 꿈꾸는 1학년 학생들이 발표를 듣고 자신의 연구를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에 대한 꿈을 키워나가는 자리이기도 하다.



이번 소프트웨어 연구과제 발표회에서는 총 17팀의 발표가 진행되었고, 13팀의 발표는 한국어로, 3팀의 발표는 영어로, 1팀은 일본어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사회는 남하린, 김민서 학생이 봐주었고, IT 편집부 및 몇몇 IT 디플로마 학생들이 행사의 진행을 도와주었다. 남하린, 김민서 학생이 사회를 재미있게 봐주었기에 이번 발표회의 분위기를 흥미롭게 이어갈 수 있었으며, 여러 스태프의 노력 덕분에 더욱 빛이 나는 발표회가 될 수 있었다.



이번 소프트웨어 연구과제 발표회는 작년까지 행해져 왔던 것과 다르게 갤럭시홀에서 진행되었다. 다만, 코로나19로 좌석을 한 칸씩 뛰어 앉았어야 했기 때문에 사람들을 많이 수용할 수 없었다는 안타까움이 남았다. 학생들이 1년 동안 열심히 연구한 결실을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지 못해 아쉽다는 생각이 들며, 내년에는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많은 사람이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갤럭시홀에서 진행된 만큼 6기 학생들의 긴장감도 컸지만, 과학과제연구 시간 및 방과후 시간, 남는 시간마다 리허설과 연습을 반복한 만큼 모두가 성공적인 발표를 해내었다. 평소에 내성적이거나 긴장을 많이 한 친구들도 무대에 올라가서 발표하는 동안은 누구보다 빛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