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사(CNSA)계 CNSA 캠퍼스에는 각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그리고 CNSA의 학생들 또한 계절이 흐름에 따라 저마다의 옷을 찾아 입으면서 아름답게 성장합니다

학교소식 학교 소식 CNSA 갤러리

18. 09. 11 [대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작성자관리자조회수133

약 2주전인 8월 30일(목) 에 진행된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공모분야 최종대면심사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결과 3-S7반의 가동식, 이학선, 최성우 학생이 무려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 중의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본 대회에서의 수상은 정말 뜻 깊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대회가 어떠한 대회인지, 학생들의 출품한 작품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대회의 수상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지에 대해 조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35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공모부문대회는 청소년이 개발한 SW작품 공모를 통해 SW중심문화 조성 및 창의적문제해결능력을 갖춘 IT인재를 발굴,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주최로 열린 경진대회입니다. 올해의 주제는 '더 나은 사회를 위한 SW아이디어'로 우리학교 학생들은 공모분야 중 SW_Maker분야에 참가하여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창작품을 출품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은 'Kinect를 활용한 수화번역기'입니다. Kinect는 Xbox360이라는 게임기기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기기로써, 모션을 감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를 활용하여 수화를 등록하고, 이를 해석하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신장의 차이, 동작의 차이등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고려하고, 다양한 편의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창의력과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SW작품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예선절차와 8월 30일에 서울디지털파크에서 치러진 최종대면심사를 거쳐 은상을 수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쉽지만은 않은 과정이었습니다. 정보올림피아드 전국대회에 출전하는 학생들의 분포를 살펴보면, 대부분 과학고, 게임고 등과 같이 우리 학교의 학생들보다 훨씬 더 많은 SW교육을 전문적으로 받아온 학생들입니다. 그 치열한 틈바구니 속에서 은상을 수상할 것이라고는 섣불리 생각하기 힘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게임기기에서 쓰이는 모션감지기기를 활용하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통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놀라운 작품을 만들어 내고, 은상까지 수상을 한 것은 학생들의 열정과 헌신 그리고 따뜻한 마음씨가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