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및 생명과학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 39명의 학생들이 심폐소생술에 관한 전시 포스터를 제작하고, 이 중 25명(1학년 16명, 2학년 9명)이 발표 무대에 올랐습니다.
----------심폐소생술 행사---------- 1. 발표 일시: 9/11(수), EP1 장소: 갤럭시홀 2. 전시 일시: 9/9(월) ~ 9/27(금) 장소: C동 1층 ---------------------------------------- 이 행사는 의료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율 활동을 고민하다가 올해 새롭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필수교육인 심폐소생술 교육에서 관심을 확장하여 세부 주제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심폐소생술'과 관련한 주제로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소아 심폐소생술은 성인 심폐소생술과 어떤 점이 다른 지 소개하였습니다. 시범까지 준비하며 열심히 연습한 학생들입니다!
심폐순환의 구조와 원리, 관련된 질병에 관해 발표하였습니다! 굉장히 발표를 잘하는 학생들입니다! 이 학생들을 수업하셨던 교과 선생님께서도 발표에 오셔서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수액 줄을 혈관처럼 이용하여 심폐순환 모형을 제작하였습니다.
"심전도"가 정말 어려운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관련 도서를 사서 공부하는 열정을 보여준 팀입니다! 그리고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의 심전도 기능에 대해 발표하여 청중들을 집중시켰습니다.
정확한 가슴압박은 심폐소생술의 핵심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완의 중요성을 강조한 팀입니다. "동작분율"의 개념과 통계자료를 잘 활용한 학생들입니다!
자동심장충격기에 관해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화학에 관심이 많았던 학생은 가슴 부착 패드의 전도 물질에 관해 발표하고, '교류'가 아닌 '직류' 제세동인 이유에 대해서도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런 접근이 너무 색다르고 기발하지 않습니까?^^) 교내의 AED위치, 교외에서 AED위치를 찾을 수 있는 방법까지 소개해주었습니다.
심폐소생술에 어떤 약물이 사용되는 지 발표한 학생들입니다.
마지막 발표자로서 긴 시간을 대기하며 많이 긴장도 되고 힘들었을텐데, 끝까지 발표를 잘 마무리해준 학생들입니다! 심폐소생술에 사용되는 약물들을 체계적으로 발표해주었습니다.
학생들과 끊임없는 피드백 과정이 있었습니다. (C101 상담실을 잘 활용하였습니다!)
심폐소생술 발표 행사의 영상입니다. 더보기의 타임라인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